20개월 아기와 함께 제주여행, 숙소 선택시 체크리스트 with 서귀포올레시장 먹거리 추천

반응형


우리의 제주도 여행정보


제주도 3박4일 여행일정표



인원 : 어른 2명, 20개월 남아 1명
일정 : 3박4일 (토일월화)
항공사 : 대한항공
렌트카 : 조아렌트카
숙소 : 서귀포시 에어비앤비


아기와 함께 제주여행, 에어비앤비 숙소 이용후기



위치 : 서귀포올레시장 도보 1분거리
구조 : 투룸, 주방과 거실 있음.
가격 : 3박4일 289,000원
주차 : 전용주차장 있음.
메모 : 엘리베이터 없음.


호스트분의 피드백도 빠르고,
서귀포올레시장이 매우 가깝다는 위치적 장점을 지녔음에도
이번 숙소 선택은 아쉬운 부분이 많았다.

특히 이 숙소로 인해
아기와 함께 머무는 숙소를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이 명확해졌다🥲

아기와 함께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아래 글에서 숙소 선택시 체크리스트 꼭 확인하시길!




숙소를 선택할 때
나의 조건은 아래와 같았다.

원룸형태가 아닐 것.
바닥에서 잘 수 있는 곳.
서귀포시에서 가까울 것.
주방이 있을 것.

검색 끝에 예약한 서귀포시의 한 에어비앤비 숙소.
분명 조건은 다 갖췄는데 추천할 수 없는 그 곳......

추천글을 쓰지 못해서 아쉽지만,
나의 실패담이 다른 분들의 성공적인 숙소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제주여행, 서귀포시 에어비앤비 숙소
제주여행, 서귀포시 에어비앤비 숙소
제주여행, 서귀포시 에어비앤비 숙소



우리가 선택했던 에어비앤비 숙소에는
총 2개의 방이 있었다.

그 중 위에 방이 가장 큰 방이었는데,
침대자리를 제외하고도 여유공간이 많고
행거도 마련되어 있어서 머무는 동안 짐정리해두기 편리했다.

제주여행, 서귀포시 에어비앤비 숙소



바로 옆에 위치한 작은 방.
예약시 확인했던 숙소사진에서는 이 작은 방에 분명 침대가 없었다.

참고로 20개월인 우리집 꼬마는
잘 때 이리저리 마구 굴러다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높은 침대에서 재울 수 없고,
바닥에서 재울 때에도 벽이나 다른 물건에 부딪히지 않도록 안전하게 쿠션, 이불 등을 주변에 둘러줘야 한다.

그래서 아이와 다함께 이 방 바닥에서 잘 계획으로 호스트 분에게 추가 이불까지 요청하고 이 숙소로 예약을 진행했는데, 도착해보니 침대가 두둥...
급히 호스트분께 확인해보니 여러모로 의미전달이 잘못된 것 같다.
에어비앤비에서 메세지로만 연락을 주고 받는 건 이럴 때는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여튼, 결국 아이는 다소 좁기는 했지만 이 방 문과 침대 사이에 이불을 깔고 재웠다.
침구가 부족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지만 나름 아늑해서 아이를 재우기에는 문제가 없었다.

다만, 다른 문제가 있었는데
바로 이 방 바로 근처에 야간영업을 하는 상점이 있었다는 것.
새벽까지 환한 빛과 소음이 들려와서 잘 때 꽤나 불편했다.  

제주여행, 서귀포시 에어비앤비 숙소



작지만 번듯하게 거실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여행에서 이렇게 방과 거실로 나뉜 숙소를 선택한 것은 첫여행에서의 슬픈(?) 기억 덕분이다.

첫여행에서 아무런 고민없이 원룸 형태의 숙소를 예약했던 우리.
아이를 재우고 자유시간을 맘껏 즐기고 싶었으나 어렵게 재운 아이가 깰까봐 불을 켤 수가 없었다.
결국 눈물을 머금고 강제 취침.....🥲
여러모로 아쉬운 여행이 되고 말았다.

그래서 이번 여행에서는
원룸 형태가 아닌 숙소를 선택하는 것이 우리의 첫번째 조건이었다😊

제주여행, 서귀포시 에어비앤비 숙소



꽤 넓은 화장실.
수압이 약하기는 했지만 뜨거운 물도 잘 나오는 편이었고
무엇보다 넓어서 아이를 씻기기에 편리했다.

다만,
2층에 위치한 숙소였는데 화장실 어딘가에서 계속 모기가 들어왔다.

호스트에게서 전달받은 사항이었지만
어린 아기 때문에 모기약을 쓰는 것이 어려워서
잠들기 전에 모기가 있는지 매번 체크하고 잠자리에 들었다.

제주여행, 서귀포시 에어비앤비 숙소
제주여행, 서귀포시 에어비앤비 숙소
제주여행, 서귀포시 에어비앤비 숙소
제주여행, 서귀포시 에어비앤비 숙소



아직 저염식으로 먹는 꼬마를 위해 주방이 있는 숙소를 선택했는데,
결과적으로 매우 좋은 선택이었다.

근처 홈플러스에서 계란과 빵 등 간단한 재료를 사와서 아침을 만들어 먹기도 하고,
아이가 먹을 반찬을 만들거나 가지고 다니던 아이용품을 씻어두기에도 편리했다.

제주여행, 서귀포시 에어비앤비 숙소



다만 아쉬웠던 점은,
사진에서처럼 위생이 정말.....🤢
눈에 보이는 곳만 청소하신 듯한 느낌.

혹시 에어비앤비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방비누와 수세미 꼭 챙겨가시길.
꼭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어요🥲


그래도 이 숙소에 머물며 좋은 점도 있었다.
바로 서귀포올레시장이 가깝다는 것!
무려 도보로 1분. 정말 엄청 가까웠다.

덕분에 도착한 첫 날,
늦은 시간에도 부담없이 시장구경을 할 수 있었다.

제주여행, 서귀포시 서귀포올레시장
제주여행, 서귀포시 서귀포올레시장
제주여행, 서귀포시 서귀포올레시장
제주여행, 서귀포시 서귀포올레시장
제주여행, 서귀포시 서귀포올레시장



다양한 먹거리 중에서 우리의 선택은
네거리롤카츠, 흑돼지 철판구이, 흑돼지 김치말이.

3가지 모두 맛있었지만, 특히 흑돼지 김치말이가 정말 맛있었다.
한 번 더 먹고 싶었지만 다시 가지 못해서 너무 아쉬었던...🥲


아기와 함께 여행, 숙소 선택시 체크리스트!


원룸형태인지 확인하기

아이가 잠들고 난 후,
자유시간을 즐기고 싶다면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원룸형태로 예약하면 아이와 함께 강제취침해야 함😂

엘리베이터가 있는지 확인하기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은 짐이 많다.
많아도 너무 많다.

호텔은 엘리베이터 걱정이 없지만,
에어비앤비의 경우에는 반드시 옵션에서 엘리베이터 유무 꼭 확인하시길!

주변 상권 파악하기

아기와 함께 여행할 때는
대형마트나 약국 등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비해야 하므로
숙소가 너무 한적한 곳은 아닌지,
주변에 상권이 어느정도 있는지 미리 체크해두는 것이 좋다.

또한 새벽 소음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바로 근처에 술집 등 야간영업을 하는 곳이 있는지 꼭 체크하시길!

이동거리 최소화하는 곳으로 선택하기

중앙에 한라산이 위치한 제주도는 생각보다 관광지 간의 이동시간이 짧지 않은 편.
장시간 머무는 일정이라면 괜찮지만 3박4일은 생각보다 짧은 시간이다.
그래서 최대한 여행을 알차게 즐기려면, 이동동선을 최소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동동선을 최소화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1. 마음에 드는 숙소가 있는 경우, 숙소에서 가까운 관광지 위주로 둘러보는 방법.
2. 꼭 가고 싶은 관광지가 있는 경우, 가까운 관광지들끼리 일정을 잡고 중간 위치에 숙소를 잡는 방법.

우리는 제주도 여행의 1순위였던 뽀로로파크와
스누피가든, 아쿠아플라넷을 방문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중간에 위치한 서귀포시에 숙소를 잡았다.

장시간 이동을 힘들어하는 아기들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이동시간은 여행의 질을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요소!
숙소는 반드시 동선을 고려한 곳으로 선택하시길 추천한다



Copyright ⓒ SLODIP All rights reserved.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