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가치를 찾는 것의 중요성 『퍼스트 브랜딩』

반응형


『퍼스트 브랜딩』 국도형



✏️ 지은이 : 국도형
📖 출판사 : 떠오름
🗓 출판일 : 2022년


책의 목차



Part 1) 개인브랜드, 왜 필요하지?
= 국내 1호 개인브랜드 매니저가 주장하는 '개인브랜드'의 중요성.

Part 2) 사람들은 '누구나' 돕지 않는다
= '개인브랜드'를 시작하기에 앞서 알아두어야 하는 것.

Part 3) '나'라는 브랜드의 체력을 기르자
= '개인브랜드' 준비를 위한 기초 과정

Part 4) 개인브랜드 실무전략
= '개인브랜드' 를 어떻게 준비하면 좋은지에 대한 설명

Part 5) 개인브랜드 도구 활용법
= '개인브랜드'를 만들 때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수단들에 대한 설명


개인브랜드, 왜 필요하지?


자본주의 시장경제 체제에서 브랜드는 곧 가치이며,
부의 지름길이다.

- 44페이지 중에서


바야흐로 '개인브랜드'가 돈이 되는 세상이다.
갈고 닦은 나의 가치는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고,
다가오는 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무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창업도 일종의 '개인브랜드' 현실화 방법이다.
회사에 발묶이는 것이 싫어 너도나도 창업을 택하지만, 현실을 그리 녹록치 않다.
10명 중 9명 즉, 창업자의 90%가 5년 내에 폐업한다는 국세청의 충격적인 발표는 이러한 현실을 가감없이 보여준다.
위의 지표를 통해 우리가 던져볼 수 있는 질문은 2가지이다.
- 90%의 사람들은 왜 실패를 경험하는가?
- 10%의 사람들은 어떤 방식으로 사업을 지속하는가?

이 책은 2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골고루 얻기에 좋은 책이다.
무엇보다 이 파트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은,
더는 미루지말고 즉시 '개인브랜드' 구축을 시작하라는 것.
그것이 현대사회에서 진정한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저자는 서술하고 있다.  


사람들은 '누구나' 돕지 않는다



저자는 힘들었던 과거의 경험을 통해 인간관계에서 중요한 3가지를 강조하고 있다.

- 내가 가치있는 사람이 되는 것.
-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
- 남을 가치있게 돕는 것.

영향력 있는 개인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곧 나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것을 뜻한다.

- 82페이지 중에서


첫번째로, 내가 가치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이것은 진리다.
내가 가치있는 사람이 되지 않으면 브랜드 지속성은 기대할 수 없다.
반짝 떠오를 수 있지만, 지속성은 가치에서 나온다.

당신의 시간은 한정적이고,
그 시간에 누구와 무엇을 하는지가
당신 인생의 방향성을 결정한다.

- 72페이지 중에서


두번째로,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
좋은 기회는 좋은 인간관계에서 나온다는게 저자의 지론이다.
모든 성공한 사람들의 주변에는 그를 도왔던 '귀인'들이 있으며,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고 '귀인'을 만났기에 성공으로 이어졌다고 저자는 이야기한다.


세번째로, 남을 가치있게 돕는 것.
여기에서 중요한 사실은 절대 나의 도움이 하찮아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
가치있게 돕는다는 것은 나의 도움이 타인을 이롭게 하고,
그래서 그에게도 가치있으며, 나아가 나에게도 좋은 영향으로 돌아올 수 있어야 한다.


'나'라는 브랜드의 체력을 기르자



가치를 만드는 일은 결국 3가지가 중요하다.

- 포기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긍정적인 마인드
- 기회를 넓혀주는 실천력
- 신뢰의 기반을 다지는 지속성(끈기)


개인브랜드 실무전략


당신이 추구하고자 하는 삶의 방향은 무엇인가?
당신은 무엇을 할 때 큰 행복감을 느끼는가?
당신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생의 가치는 무엇인가?

잊지 말자!
당신의 브랜드 아이텐티티는
'나는 왜 살고 있는가?'라는 스스로의 질문으로부터 시작한다.

- 203페이지 중에서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자신이지만,
이를 인정하고 고착화 시키는 것은 타인(소비자)이다.  

- 211페이지 중에서



왜? 라는 질문에 답이 필요한 것은, 멈추지 않고 나아가기 위함이다.

사람은 나태해지기 쉽다.
편안하고 안전한 삶을 살고자 하는 것이 본능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나아가게 해주는 원동력이 필요하다.
'왜?'라는 질문은 이런 나태함에 좋은 채찍질이 되어줄 것이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한가지.
'왜?'라는 질문에 반드시 이타심이 포함되어야 한다는 것.
인간이 사회적 동물이기에 이 부분은 필수불가결하다.


개인브랜드 도구 활용법



개인브랜드를 마케팅하기 좋은 수단들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으나, 어떠한 채널이 있는지 정도의 정보만 적혀있어서 다소 아쉽다.
자신에게 맞는 마케팅 수단이 어떤 것인지 추려보는 정도로 읽어보면 좋을 듯 하다.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이 책의 내용은 비단 개인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만이 아니라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사람도 읽어봄직한 책이었다.
결국 나의 가치를 높이는 것은 양보다 질이 중요해진 현대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한 필수 요소이기 때문이다.

개인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으나, 현실적으로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정보의 부재가 조금 아쉽다.
역시 이 부분은 본인이 다방면으로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채널을 찾는게 답인 듯 하다.

그래도 읽고 나니 명확해진 부분들이 있다.
조금 더 인간관계에 힘을 쏟아야 한다는 것.
내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것은 분명 나의 가치를 높이는 일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어디서 나의 ‘귀인’을 만날지, 내가 누군가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알 수 없다.
조금 더 용기를 가지고 사람들과 어울려보도록 하자😊



Copyright ⓒ SLODIP All rights reserved.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