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 베이커리 카페 추천, 루프탑 테라스 자리가 인상적인 옹근달

반응형

 
 

성수 옹근달 위치



매장 : 옹근달 (베이커리 카페)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7길 41-1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메모
- 주문 전 자리 확보 필수!
- 화장실 위치는 2층.

성수 베이커리 카페 옹근달

 
 
 
양말과 문구샵 구경을 마치고
걷다가 바로 근처 카페에 들어가기로. 
 
외관만 보고 들어갔는데, 
세상에나. 
성수 사람이 다 모인 듯 북적북적. 
찾아보니 하필 성수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를 찾아왔다. 
 
3층자리 주택을 개조한 듯한 외관의 옹근달. 
일단 서둘러 자리를 찾기 위해 매장으로 들어섰다. 
 
 
 

성수 베이커리 카페 옹근달
성수 베이커리 카페 옹근달
성수 베이커리 카페 옹근달


 
 
예상은 했지만 자리잡기가 정말 쉽지 않았다. 
돌고 돌다가 겨우 잡은 난간 자리. 
생각보다 뷰가 좋아서 만족스러웠다. 

 
 

성수 베이커리 카페 옹근달
성수 베이커리 카페 옹근달


 
 
자리를 잡고 주문하기 위해 1층으로. 
베이커리 카페답게 빵 종류가 다양하다. 
 
커피 주문을 위해서 대기하는 줄이 꽤 길었기 때문에
일단 빵부터 고르기로.
 
주말이라 손님이 많아서인지
빈 트레이가 많았지만 금방 채워지는 편이었다. 
 
 

성수 베이커리 카페 옹근달
성수 베이커리 카페 옹근달
성수 베이커리 카페 옹근달


 
 
커피 가격은 이정도. 
사실 요즘 어딜가나 커피가 비싸서
이 정도 가격은 준수하다는 생각마저 든다. 
 
달달한 베이커리를 골랐기 때문에
양심상 커피는 아메리카노로.
논커피 메뉴도 많아서 커피를 마시지 않아도 고르기 편할 듯하다. 

 
 

성수 베이커리 카페 옹근달


 
 
날이 좋아서 더 바빴는지 매우 정신없었던 픽업대. 
오픈 주방임에도 직원분들이 신경쓰기 어려울만큼 정신없는 모습이었다. 

 
 

성수 베이커리 카페 옹근달
성수 베이커리 카페 옹근달


 
 
계산대 근처에 놓여있던 크로와상과 크러핀. 
이 2가지를 포장하기 위해 방문하는 손님들도 꽤 여럿 보였다. 

먹어볼까 잠시 망설였지만 이미 고른 빵들이 꽤 많아서 포기. 
여기 있는 빵들은 직원분들이 직접 담아주기 때문에 주문 시 얘기하면 따로 챙겨주신다. 

 
 

성수 베이커리 카페 옹근달


 
 
내가 선택한 디저트 메뉴들.
크림이 올려진 크럼블 머핀도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 까눌레가 정말 맛있었다. 

초코도, 얼그레이도 무화과도 각각의 맛이 잘 나타나고
쫀득해서 커피 디저트로 더없이 좋았다. 
 
다만 사진에 보이는 기다란 파이는...
달아도 너무 달았다. 
(참고로 나는 정말 다달이 러버다)
 
캐러멜과 땅콩버터 맛이 났는데
한 입 먹으니 너무 달아서 도저히...
정말 극강의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만 도전하시길. 
 

 

성수 베이커리 카페 옹근달
성수 베이커리 카페 옹근달
성수 베이커리 카페 옹근달


 
 
커피 맛도 좋은 편이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로 저 검은색 쟁반. 

칠이 벗겨져서 여기저기 검은 가루가 묻어났다. 
쟁반 위에 휴지도 없이 포크를 올려주시던데
모르면 검은 가루도 함께 먹게 될 듯. 
가능하다면 쟁반 위에 식기는 꼭 확인해보고 드시길. 
 
 

성수 베이커리 카페 옹근달


 
 
남은 디저트를 포장하기 위해 1층 픽업대로 갔더니, 
포장도 줄을 서야 한다는 말을 들었다. 
세상에나. 
이렇게 커다란 가게에 셀프포장대도 없이
포장도 줄을 서야 하다니...
 
때마침 대기줄이 매우 길었기 때문에
한참을 기다린 끝에 포장할 수 있었다.
게다가 선택의 폭도 없이 포장용기값을 지불했다. 
이럴 줄 알았다면 딱 먹을 만큼만 구매했을 텐데. 
여러 불편이 겹쳐 매장을 나오며 아쉬운 마음이 남았다.

성수에서 핫하고 분명 빵도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 카페.
다음에는 좋은 기억을 남길 수 있기를...🧁

 


 

성수에서 또 다른 갈만한 곳을 찾는다면😉?

랍스타가 똬아! 소스가 너무 맛있었던 성수 파스타 맛집 뚝섬역 미테이블

성수 맛집 미테이블 ◎ 주소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8길 5 대영빌딩 (뚝섬역 도보 5분 이내) ◎ 영업시간(평일) - 11:30 ~ 21:00 - 브레이크 타임 14:30 ~ 16:00 - 라스트 오더 20:30 ◎ 영업시간(주말) - 11:00 ~ 2

serendipity-00.tistory.com

성수 갈만한 곳 추천, 양말러버들을 위한 SIETE 씨에떼, 문구 덕후들의 눈이 즐거운 POINT OF VIEW 포

◎ 매장 : 씨에떼 ◎ 품목 : 양말 ◎ 주소 :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10-1 ◎ 영업시간 - 평일 10:30 ~ 20:00 - 토요일 11:00 ~ 20:00 - 일요일 14:00 ~ 20:00 점심을 먹고 본격적으로 성수 구경에 나섰다. 걷고 걷

serendipity-00.tistory.com


 


Copyright ⓒ Hewitt's lamar All rights reserved.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