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지 않아 고민인가요? 지금 당장 점검해보아야 하는 당신의 ‘세일즈 퍼널 6단계’ with 『게으르지만콘텐츠로돈은잘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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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대체 왜 안팔리는걸까?





지금 이 글을 읽으러 들어오셨다면 분명 고민하고 계실 겁니다.


ⓒ pixabay




‘왜 내 상품은 팔리지 않을까?’


론칭한 지 얼마 안 되었다면, 분명 그럴 수 있습니다.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고 시간이 필요한 일들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기다릴 만큼 기다렸고 준비를 마쳤는데도 고객의 반응이 없다면 잠시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차는 완성했지만 기름을 넣지 않으면 차는 달릴 수 없으니까요.


아래글을 읽고 나면 차에 기름뿐만 아니라 내비까지도 새 걸로 갈아 끼우실 수 있으실 겁니다!
꼭꼭 씹고 소화하셔서 사업에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전 체크포인트 4가지







고객의 반응이 없다면 체크해봐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 뚜렷한 장점이 있는가?
✔️ 정확한 타겟팅, 홍보 채널은 적절했는가?
✔️ 상세페이지는 고객 친화적인가?
✔️ 시장 가격을 충분히 고려했는가?




뚜렷한 장점 = 차별화




저렴한 가격, 눈에 띄는 디자인, 편리한 사용 방법, 유용한 정보 등 당신 제품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 pixabay




고객들은 점점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결코 자신의 돈을 허투루 쓰지 않죠.
핸드폰 하나만으로도 수십 가지 다른 제품을 찾을 수 있고, 그 안에 당신의 제품은 보지 못할 가능성도 큽니다.
우연한 기회로 구매했다 하더라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불만 후기를 남길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다른 제품과 별반 다를 것 없는 제품이라면
고객에게 좋은 구매 경험을 남기기 어렵습니다.



사소하지만 기억에 남는 장점 하나, 긍정적인 구매 후기를 위해서는 반드시 ‘제품의 차별화’를 깊이 고민해봐야 합니다.
광고와 마케팅은 그 이후에 해도 늦지 않습니다.


정확한 타겟팅, 홍보 채널 = 구매 전환율↑




만약 내가 판매하는 제품이 ‘연필’이라면
아래의 장소 중에 더 많은 구매가 이루어질 곳은 어디일까요?


1) 독서를 취미로 하는 사람들이 모인 ’ 독서 카페‘
2) 낚시를 취미로 하는 사람들이 모인 ’ 낚시 카페‘


아마도 대부분 1)을 생각하셨을 겁니다.
독서하는 사람들이 ’ 연필‘을 사용할 확률이 더 높기 때문이죠.
이 간단한 공식을 자신의 제품에는 적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판매하고 싶은 곳에서 판매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판매가 이루어질 장소를 찾아야 합니다.
내 제품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어디에 몰려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정확한 타기팅’ 은 필수입니다.




고객 친화적인 상세페이지 = 가독성





요즘 많은 사람들은 대부분 ‘모바일’로 구매를 진행합니다.
필요한 것을 구매하면 다음날 문 앞에 도착하는 편리한 세상이죠.


ⓒ pixabay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 모바일‘로 구매를 진행하지만, 판매하는 사람들이 간과하는 사실이 있습니다.

바로, 모바일 화면은 여전히 ’작다는 것‘입니다.



내 제품을 판매하고 싶다면 일단 사람들이 읽어야 합니다.
당신은 모바일에 적힌 빼곡한 글씨를 읽나요?
사진 위주로, 큰 글씨 위주로 읽고 있지는 않나요?


고객도 당신과 결코 다르지 않습니다.

제대로 읽지 않고, 필요한 정보가 있는지
사진과 큰 글씨 위주로 체크할 뿐입니다.
단 몇 초 사이에 고객은 당신의 제품을 구매할지
그냥 지나칠지 결정합니다.
상세페이지의 가독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높은 가격 = 고객의 기대감↑




판매하는 제품에 따라 시장에 형성된 가격이 있습니다.


ⓒ pixabay




만약 고객이 시장에 방문해서 ‘사과’를 구매한다고 했을 때,
다른 마트는 모두 1,000원에 판매하지만 당신이 3,000원에 판매한다면 과연 그 사과를 구매할까요?
물론 크기가 월등하게 크거나 희귀한 사과라면 구매할 수도 있을 겁니다. (차별화의 중요성!)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고객이 3,000원짜리 사과를 구매하는 순간,
그 가격만큼 기대감이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높은 가격은 고객의 기대감을 높입니다.
이는 높은 만족을 불러올 수도 있지만, 반대로 높은 실망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사업 초반이라면 안정적인 고객 후기가 무엇보다 중요한 자산입니다.
이보다 좋은 마케팅 도구는 없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당신의 사과는 1,000원에 구매했지만 다른 1,000원짜리 사과보다 만족스러워야 합니다.
3,000원짜리 사과보다 만족도가 높다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합니다.
고객은 계속해서 당신의 사과만 구매하게 될 것입니다.
초기 가격 설정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입니다.







위의 4가지 중에서 하나라도 정확한 대답을 할 수 없다면, 마케팅과 광고를 잠시 멈추고 재정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멀리 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차에 기름을 채우고, 각종 검사를 해서 차량에 문제가 없는지 체크해야 하는 법입니다.
만약 모든 확인을 마쳤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고객들을 불러 올 ‘세일즈 퍼널’ 6단계를 살펴보아야 할 차례입니다.


구매로 이어지는 ‘세일즈 퍼널’ 6단계




‘세일즈 퍼널’은 즉, 구매 깔때기를 뜻합니다.
제가 오늘 설명하는 6단계는『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을 참고해서 작성한 내용이므로,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꼭! 꼭! 꼭!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인지 》고려 》 호감 》구매 》안심 》팬덤


1) 인지 단계 : 일명 ‘잠재고객’을 모으는 단계


- 최대한 나의 상품이 필요로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닿아야 한다.
- 물건이라면 다양한 구매 채널에 등록이 필요하고, 콘텐츠라면 정기적이며 지속적인 발행이 필수!


2) 고려 단계 : ‘주요고객’을 추리는 단계


- 나의 상품이 정말 필요한 고객이 누구인지 명확히 전달하여 고객의 혼란을 최소화한다.
- 세밀한 타겟팅으로 구매 전환율과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


3) 호감 단계 : ‘주요고객’에게 본격적으로 상품을 어필하는 단계


- 상품의 장점을 적극 홍보하고 고객의 행동을 유도한다. (샘플 신청하기, 상담 신청하기, 팜플렛 요청하기 등)
- 콘텐츠 상품의 경우, 고객의 연락처를 받는 콜투액션Call to Action을 이 단계에서 진행하면 좋다.
- 고객은 적극적인 행동을 통해 상품(또는 콘텐츠)에 대한 애정을 가지게 된다.


4) 구매 단계 : 고객에게 나의 상품이 제공되는 단계


- 인지, 고려, 호감 단계를 통해 고객이 보다 안정적인 구매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신경써야 한다.  


5) 안심 단계 : 고객의 만족도 = 긍정적 구매 후기가 되는 단계


- 고객의 불안은 구매 후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 불만사항이 생긴 후에 대응하면 늦다. 사전에 준비하고 고객에게 전달해두어야 긍정적인 구매 경험을 남길 수 있다.
- 긍정적 구매 후기를 쌓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질문을 제시함으로써 고객의 후기 작성을 도와야 한다.  


6) 팬덤 단계 : 고객이 스스로 정보를 공유해주는 궁극의 마케팅 방법!


- 구매 전반에 걸쳐 만족스러운 경험을 한 고객은 스스로 마케팅 사원이 된다.
- 건강한 팬덤 형성을 위해서는 위 5가지 단계를 거쳐 건강한 구매 경험을 가진 고객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축하합니다!
당신은 고객 만족과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정보를 손에 넣으셨습니다!

저자의 책을 읽으면 보다 구체적인 사례와 경험을 통해 위의 정보들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오늘 정리한 내용은 책의 정말 일부분일 뿐이며 보다 효과적인 사례 및 정보들이 책 안에 적혀있습니다.

오늘 이 글을 읽고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책을 참고해 주세요🙂

당신의 사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길 기원합니다🌿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신태순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 신태순 - 교보문고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 덜 쓰고, 더 자유롭게 더 벌기 원하는 이들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로 돈 잘 버는 법 시공간을 초월한 콘텐츠 비즈니스로 자유롭게 돈을 벌고 싶다면 반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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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게을러도 돈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 기획법, 성공적인 유튜브를 위해 유의할 점, 자동으로 고객 만들어주는 6단계 모델, 세상 간단한 판매 전략, 육아 맘의 무자본에서 1억 매출 낸 사례, 앞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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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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